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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 이용약관

이용약관

제1조 (목적)


이 약관은 ㈜대호 브리아노(전자상거래 사업자)와 대호 브리아노 운영하는 온라인샵(이하 "온라인 샵"라 한다)에서 제공하는 인터넷 관련 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한다)를 이용함에 있어 고객의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PC통신, 모바일 등 기타 전자상거래에 대해서도 그 목적과 성질에 반하지 않는 한 이 약관이 소급적용 됩니다. 」


제2조 (정의)


① "온라인 샵"이란 회사가 재화 또는 용역(이하 "재화 등"이라 함)을 고객에게 제공하기 위하여 컴퓨터등 정보통신설비를 이용하여 재화 등을 거래할 수 있도록 설정한 가상의 영업장을 말하며, 아울러 온라인 샵을 운영하는 사업자의 의미로도 사용합니다.

② "고객"이란 온라인 샵에 접속하여 이 약관에 따라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받는 회원 및 비회원을 말합니다.

③ "회원"이라 함은 다음서비스의 회원으로서 "온라인 샵"에 개인정보를 제공하여 회원등록을 한 자로서, "온라인 샵"의 정보를 지속적으로 제공받으며, "온라인 샵"이 제공하는 서비스를 계속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자를 말합니다.

④ "비회원"이라 함은 회원에 가입하지 않고 온라인 샵이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


제3조 (약관의 등의 명시와 설명 및 계정)


① 온라인 샵은 이 약관의 내용과 상호 및 대표자 성명, 영업소 소재지 주소(고객의 불만을 처리할 수 있는 곳의 주소를 포함), 전화번호, 팩스전송번호, 전자우편주소, 사업자등록번호, 통신판매업신고번호, 개인정보 관리책임자 등을 고객이 쉽게 알 수 있도록 온라인 샵의 초기화면에 게시합니다. 다만, 약관의 내용은 고객이 연결화면을 통하여 볼 수 있도록 할 수 있습니다.

② 온라인 샵은 고객이 약관에 동의하기에 앞서 약관에 정하여져 있는 내용 중 청약철회, 배송책임, 환불조건 등과 같은 중요한 내용을 고객이 이해할 수 있도록 별도의 연결화면 또는 팝업화면 등을 온라인 샵에 제공하여 고객의 확인을 구하여야 합니다.

③ 온라인 샵은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전자거래기본법, 전자 서명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등에 관한 법률, 방문 판매 등에 관한 법률, 소비자보호법 등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④ 온라인 샵이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함께 온라인 샵의 초기화면에 그 적용일자 7일 이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다만, 고객에게 불리하게 약관내용을 변경하는 경우에는 최소한 30일 이상의 사전 유예기간을 두고 공지합니다. 이 경우 온라인 샵에서 개정 전 내용과 개정 후 내용을 명확하게 비교하여 고객에게 알기 쉽도록 표시합니다.

⑤ 온라인 샵이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그 개정약관은 그 적용일자 이후에 체결되는 계약에만 적용되고 그 이전에 이미 체결된 계약에 대해서는 개정전의 약관조항이 그대로 적용됩니다. 다만 이미 계약을 체결한 고객이 개정약관 조항의 적용을 받기를 원하는 뜻을 제3항에 의한 개정약관의 공지기간내에 온라인 샵에 송신하여 온라인 샵의 동의를 받은 경우에는 개정약관 조항이 적용됩니다.

⑥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 등에 관한 법률, 공정거래위원회가 정하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지침 및 관계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4조 (서비스의 제공 및 변경)


① 온라인 샵은 다음과 같은 업무를 수행합니다.

ⓐ 구매계약의 체결

ⓑ 구매계약이 체결된 재화의 배송

ⓒ 구매계약 및 배송에 관련된 용역 제공

ⓓ 해당 용역에 대한 고객 응대 및 처리

ⓔ 기타 온라인 샵이 정하는 업무

② 온라인 샵은 재화 등의 품절 또는 기술적 사양의 변경 등의 경우에는 장차 체결되는 계약에 의해 제공할 재화 등의 내용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에는 변경된 재화 등의 내용 및 제공일자를 명시하여 현재의 재화 등의 내용을 게시한 곳에 즉시 공지합니다.

③ 온라인 샵이 제공하기로 고객과 계약을 체결한 서비스의 내용을 재화 등의 품절 또는 기술적 사양의 변경 등의 사유로 변경할 경우에는 그 사유를 고객에게 통지 가능한 방법으로 즉시 통지합니다.

④ 전항의 경우 온라인 샵은 이로 인하여 고객이 입은 손해를 배상합니다. 다만, 온라인 샵이 고의 또는 과실이 없음을 입증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제5조 (회원가입)


① 고객은 "온라인 샵"이 정한 정한 가입 양식에 따라 회원정보를 기입한 후 회원가입을 신청합니다.

② 온라인 샵은 제1항과 같이 회원으로 가입할 것을 신청한 고객 중 다음 각 호에 해당하지 않는 한 회원으로 등록합니다.

ⓐ 가입신청자가 이전에 본 약관 제7조에 의하여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다만 회원자격 상실 후 3년이 경과한 자로서 온라인 샵이 회원 재가입 승낙을 얻은 경우에는 예외로 한다.

ⓑ 등록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 기타 회원으로 등록하는 것이 온라인 샵의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③ 회원가입계약의 성립시기는 온라인 샵의 승낙이 회원에게 도달한 시점으로 합니다.

④ 회원은 회원가입시 등록사항에 변동이 있는 경우, 즉시 전자우편 기타 방법으로 온라인 샵에 대하여 그 변경사항을 알려야 합니다. 이를 온라인 샵에 알리지 않음으로 인하여 발생하는 일체의 불이익에 대하여 온라인 샵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6조 (회원탈퇴 및 자격 상실 등)


① 회원은 온라인 샵에 언제든지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온라인 샵은 즉시 회원탈퇴를 처리합니다.

② 회원이 다음 각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온라인 샵은 회원자격을 제한 및 정지시킬 수 있습니다.

ⓐ 가입 신청시에 허위 내용을 등록한 경우

ⓑ 온라인 샵 이용하여 구입한 재화등의 대금, 기타 온라인 샵이용에 관련하여 회원이 부담하는 채무를 기일에 지급하지 않는 경우

ⓒ 다른 사람의 온라인 샵이용을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하는 등 전자상거래 질서를 위협하는 경우

ⓓ 온라인 샵을 이용하여 법령 또는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③ 온라인 샵이 회원 자격을 제한정지 시킨후, 동일한 행위가 2회이상 반복되거나 30일이내에 그 사유가 시정되지 아니하는 경우 온라인 샵은 회원자격을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④ 온라인 샵이 회원자격을 상실시키는 경우에는 회원등록을 말소합니다. 이 경우 회원에게 이를 통지하고, 회원등록 말소전에 최소한 30일 이상의 기간을 정하여 소명할 기회를 부여합니다.


제7조 (회원에 대한 통지)


① 온라인 샵이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회원이 온라인 샵과 미리 약정하여 지정한 전자우편 주소 및 가입시 등록한 정보에 기명된 수단으로 할 수 있습니다.

② 온라인 샵은 불특정 다수 회원에 대한 통지의 경우 주일 이상 온라인 서비스 게시판에 게시함으로서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 본인의 거래와 관련하여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사항에 대하여는 개별 통지합니다.


제8조 (구매신청)


① 고객은 온라인 샵에서 다음 또는 이와 유사한 방법에 의하여 구매를 신청하며, 온라인 샵은 고객이 구매신청을 함에 있어서 다음의 각 내용을 알기 쉽게 제공하여야 합니다.

ⓐ 재화 등의 검색 및 선택

ⓑ 성명, 주소, 전화번호, 전자우편주소(또는 이동전화번호) 등의 입력

ⓒ 약관내용, 청약 철회권이 제한되는 서비스, 배송료, 설치비 등의 비용부담과 관련한 내용에 대한 확인

ⓓ 재화 등의 구매신청 및 이에 관한 확인 또는 온라인 샵의 확인에 대한 동의

ⓔ 결제 방법의 선택


제9조 (구매계약의 성립)


① 온라인 샵은 고객의 구매신청에 대하여 다음 각호에 해당하면 승낙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단, 미성년자와 계약을 체결하는 경우에는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얻지 못하면 미성년자 본인 또는 법정대리인이 계약을 취소할 수 있다는 내용을 고지하여야 합니다.

ⓐ 신청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 미성년자가 보호자의 승낙 없이 구매하는 경우

ⓒ 기타 구매신청에 승낙하는 것이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하는 경우

② 온라인 샵의 승낙은 주문 완료 후 메일의 형태로 고객에게 전달되며, 이 메일이 고객에게 도달한 시점에 계약이 성립된 것으로 간주합니다.

③ 온라인 샵의 승낙의 의사표시에는 고객의 구매 신청에 대한 확인 및 판매가능 여부, 구매신청의 정정 취소 등에 관한 정보 등을 포함하여야 합니다.


제10조 (지급방법)


① 온라인 샵은 고객의 구매신청에 대하여 다음 각호에 해당하면 승낙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단, 미성년자와 계약을 체결하는 경우에는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얻지 못하면 미성년자 본인 또는 법정대리인이 계약을 취소할 수 있다는 내용을 고지하여야 합니다.

ⓐ 계좌이체

ⓑ 신용카드 결제

ⓒ 온라인 무통장 입금

ⓓ 온라인 샵에서 지급하는 쿠폰, 포인트 등의 판촉수단에 의한 결제


제11조 (포인트)


① 온라인 샵은 고객의 구매신청에 대하여 다음 각호에 해당하면 승낙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단, 미성년자와 계약을 체결하는 경우에는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얻지 못하면 미성년자 본인 또는 법정대리인이 계약을 취소할 수 있다는 내용을 고지하여야 합니다.

ⓐ 계좌이체

ⓑ 신용카드 결제

ⓒ 온라인 무통장 입금

ⓓ 온라인 샵에서 지급하는 쿠폰, 포인트 등의 판촉수단에 의한 결제


제12조 (판촉행위에 대한 규정)


① 온라인 샵은 판매를 촉진 시킬 목적으로 일정 경품 및 사은품 제공 등을 통한 판촉 행위를 할 수 있습니다.

② 온라인 샵의 판촉활동을 위해 개인정보보호정책에서 정하는 범위까지 개인정보의 일부를 온라인 샵은 이용할 수 있습니다.

③ 온라인 샵은 판촉행위 발생 시 판촉의 대상이 되는 고객을 임의로 정할 수 있습니다.

④ 온라인 샵은 판촉행위의 결과로 발생되는 경품 및 사은품 들을 사전에 명기한 일정에 발송해야 하며, 불가피한 경우로 일정이 연기될 경우 해당 고객에게 사전 공지해야 합니다.

⑤ 판촉행위 중에 고객 저작물 및 고객정보의 노출이 발생될 경우, 온라인 샵은 해당 고객에게 노출 여부를 반드시 허여 받은 이 후에 노출할 수 있습니다.

⑥ 온라인 샵은 경품 및 사은품 제공 시 해당 재화 등의 교환/환불에 대한 책임이 없습니다.


제13조 (수신확인통지, 구매신청 변경 및 취소)


① 온라인 샵은 고객의 구매신청이 있는 경우 고객에게 수신확인통지를 합니다.

② 수신확인통지를 받은 고객은 의사표시의 불일치 등이 있는 경우에는 수신확인통지를 받은 후 즉시 온라인 샵의 웹페이지 혹은 전화를 통해 구매신청 변경 및 취소를 요청할 수 있고 온라인 샵은 고객의 요청이 있는 경우에는 지체 없이 그 요청에 따라 처리하여야 합니다. 다만 이미 대금을 지불한 경우에는 제17조의 청약철회 등에 관한 규정에 따릅니다.

③ 만약 고객이 변경 및 취소를 요구하였을 때 온라인 샵이 그 진행을 통제할 수 없는 경우 반품으로 처리되어야 하며 제17조 제18조의 청약 철회의 과정을 따릅니다.


제14조 (배송)


① 온라인 샵은 고객과 재화 등의 공급시기에 관하여 별도의 약정이 없는 이상, 고객이 청약을 한 날부터 7일 이내에 재화 등을 배송할 수 있도록 주문제작, 포장 등 기타의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다만, 온라인 샵이 이미 재화 등 대금의 전부 또는 일부를 받은 경우에는 대금의 전부 또는 일부를 받은 날부터 2영업일 이내에 재화 등의 공급을 위하여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이 때 온라인 샵은 고객이 재화 등의 공급 절차 및 진행 사항을 확인할 수 있도록 적절한 조치를 합니다.

② 온라인 샵은 고객이 구매한 재화에 대해 배송수단, 수단별 배송비용 부담자, 수단별 배송기간 등을 명시합니다. 만약 온라인 샵의 고의, 과실로 약정 배송기간을 초과한 경우에는 그로 인한 고객의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다만 온라인 샵이 고의과실이 없음을 입증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③ 온라인 샵은 배송과정에서 상품이 파손되지 않도록 적절한 포장을 하여야 하며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 제16조의 규정에 따라 소비자의 청약에 따라 재화 등을 공급하는 경우 그 내용을 기재한 서면(이하 "공급서"라 한다)을 재화 등에 첨부하여 소비자에게 송부하여야 한다.


제15조 (환급)


① 온라인 샵은 고객이 구매 신청한 재화 등이 품절 등의 사유로 인도 또는 제공을 할 수 없을 때에는 지체 없이 그 사유를 고객에게 통지하고 사전에 재화 등의 대금을 받은 경우에는 대금을 받은 날부터 7영업일 이내에 환급하거나 환급에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제16조 (청약철회 등)


① ”온라인 샵”과 재화 등의 구매에 관한 계약을 체결한 이용자는 아래의 조건일 경우 수신확인의 통지를 받은 날부터 7일 이내에는 청약의 철회를 할 수 있습니다.

(아래의 조건이 아닐 경우에는 주문제작상품이기에 청약 철회에 따른 환불이 불가합니다.)

ⓐ 함량 및 중량 미달 - 제품 교환 또는 환불

ⓑ 함량 표시와 상품내용의 상이 (등급, 색상, 크기, 천연 또는 합성품) - 제품 교환 또는 환불

② 온라인 샵은 온라인 샵의 부주의로 교환, 반품의 사례가 발생하였을 경우 (오배송, 미배송, 파손, 불량 등) 반품수령완료 및 고객문의 7일 이내에 환급 및 환급에 필요한 조치를 취해야 합니다.

③ 고객은 재화 등을 배송받은 경우 다음 각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반품 및 교환을 할 수 없습니다.

ⓐ 고객에게 책임 있는 사유로 재화 등이 멸실 또는 훼손된 경우(다만, 재화 등의 내용을 확인하기 위하여 포장 등을 훼손한 경우에는 청약철회를 할 수 있습니다)

ⓑ 고객의 사용 또는 일부 소비에 의하여 재화 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 시간의 경과에 의하여 재판매가 곤란할 정도로 재화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 같은 성능을 지닌 재화 등으로 복제가 가능한 경우 그 원본인 재화 등의 포장을 훼손한 경우

④ 고객은 전항 제2호 내지 제4호의 경우에 온라인 샵이 사전에 청챡철회 등이 제한되는 사실을 소비자가 쉽게 알수 있는 곳에 명기하지 않았다면 고객의 청약철회 등이 제한되지 않습니다.

⑤ 고객은 제1항 및 제2항의 규정에도 불구하고 재화등의 내용이 표시, 광고 내용과 다르거나 계약 내용과 다르게 이행된 때에는 당해 재화등을 공급받은 날부터 7일이내, 그 사실을 안 날 또는 알 수 있었던 날부터 30일 이내에 청약철회 등을 할 수 있습니다.


제17조 (청약철회 등의 효과)


① 온라인 샵은 고객으로부터 재화 등을 반환 받은 경우 영업일 7영업일 이내에 이미 지급받은 재화 등의 대금을 환급합니다. 이 경우 온라인 샵의 고객에게 재화등의 환급을 지연한 때에는 그 지연기간에 대하여 공정거래위원회가 정하여 고시하는 지연이자율을 곱하여 산정한 지연이자를 지급합니다.

② 온라인 샵은 위 대금을 환급함에 있어서 고객이 신용카드 또는 전자화폐 등의 결제수단으로 재화등의 대금을 지급한 때에는 지체 없이 당해 결제수단을 제공한 사업자로 하여금 재화 등의 대금의 청구를 정지 또는 취소하도록 요청합니다.

③ 청약 철회등의 경우 공급받은 재화 등의 반환에 필요한 비용은 기본적으로 고객이 부담합니다. 온라인 샵은 고객에게 청약 철회 등을 이유로 위약금 또는 손해배상을 청구하지 않습니다.다만 재화등의 내용이 표시광고 내용과 다르거나 계약내용과 다르게 이행되어 청약철회 등을 하는 경우 재화 등의 반환에 필요한 비용은 온라인 샵이 부담합니다.

④ 고객이 수취거부나 환불을 원하는 경우 배송비(처음 구매 건이 무료배송이면 왕복 배송비, 고객 선불이면 편도 배송비)와 은행 송금 수수료를 부담해야 하며, 실제 온라인 샵의 환불은 상품 반송이 확인 된 후 환불됩니다.

⑤ 단순 고객변심으로 인한 교환/반품의 경우 왕복 배송비는 고객이 부담해야 합니다.

⑥ 피부 트러블로 인한 반품의 경우 배송비는 고객부담이며 상품 수령 후 20일 이내에 반품을 접수시켜 주어야 합니다.단, 피부과 진단서가 첨부된 경우 제반 비용은 고객이 부담하며 배송비는 온라인 샵이 부담합니다.

⑦ 고객의 부재중이거나 수취인 주소 불명으로 인해 반송되어 다시 배송되는 경우 해당 배송비는 고객이 부담합니다.

⑧ 모든 반품 시, 고객은 제13조에 의한 판촉행위로 인한 경품 및 사은품을 반납하여야 하며,고객이 사은품을 사용하였을 경우 온라인 샵은 해당 금액만큼 차감하여 환불합니다. 단.온라인 샵의 귀책사유로 인한 반품의 경우에는 그렇지 않습니다.


제18조 (개인정보보호)


① 온라인 샵은 고객의 정보수집시 구매계약 이행에 필요한 최소한의 정보를 수집합니다. 다음 사항을 필수사항으로 하며 그 외 사항은 선택사항으로 합니다.

ⓐ 성명

ⓑ 주민등록번호(회원의 경우) 또는 외국인등록번호

ⓒ 주소

ⓓ 전화번호

ⓔ 희망ID(회원의 경우)

ⓕ 비밀번호(회원의 경우)

ⓖ 전자우편주소(또는 이동전화번호)

② 온라인 샵이 고객의 개인식별이 가능한 개인정보를 수집하는 때에는 반드시 당해 고객의 동의를 받습니다.

③ 제공된 개인정보는 당해 고객의 동의없이 목적외의 이용이나 제3자에게 제공할 수 없으며, 이에 대한 모든 책임은 온라인 샵이 집니다. 다만, 다음의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 배송업무상 배송업체에게 배송에 필요한 최소한의 고객의 정보(성명, 주소, 전화번호)를 알려주는 경우

ⓑ 통계작성, 학술연구 또는 시장조사를 위하여 필요한 경우로서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없는 형태로 제공하는 경우

ⓒ 재화등의 거래에 따른 대금정산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 도용방지를 위하여 본인확인에 필요한 경우

ⓔ 법률의 규정 또는 법률에 의하여 필요한 불가피한 사유가 있는 경우

④ 온라인 샵이 제2항과 제3항에 의해 고객의 동의를 받아야 하는 경우에는 개인정보관리 책임자의 신원(소속, 성명 및 전화번호, 기타 연락처), 정보의 수집목적 및 이용목적, 제3자에 대한 정보제공 관련사항(제공받은자, 제공목적 및 제공할 정보의 내용) 등 정보통신망이용촉진등에관한법률 제22조제2항이 규정한 사항을 미리 명시하거나 고지해야 하며 고객은 언제든지 이 동의를 철회할 수 있습니다.

⑤ 고객은 언제든지 온라인 샵이 가지고 있는 자신의 개인정보에 대해 열람 및 오류정정을 요구할 수 있으며 온라인 샵은 이에 대해 지체없이 필요한 조치를 취할 의무를 집니다. 고객이 오류의 정정을 요구한 경우에는 온라인 샵은 그 오류를 정정할 때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하지 않습니다.

⑥ 온라인 샵은 개인정보 보호를 위하여 관리자를 한정하여 그 수를 최소화하며 신용카드, 은행계좌 등을 포함한 고객의 개인정보의 분실, 도난, 유출, 변조 등으로 인한 고객의 손해에 대하여 모든 책임을 집니다.

⑦ 온라인 샵 또는 그로부터 개인정보를 제공받은 제3자는 개인정보의 수집목적 또는 제공받은 목적을 달성한 때에는 당해 개인정보를 지체없이 파기합니다.

⑧ 그 외의 규정사항은 개인정보보호정책에 따릅니다.


제19조 (온라인 샵의 의무)


① 온라인 샵은 법령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이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지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재화용역을 제공하는데 최선을 다하여야 합니다.

② 온라인 샵은 고객이 안전하게 인터넷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고객의 개인정보(신용정보 포함)보호를 위한 보안 시스템을 갖추어야 합니다.

③ 고객이 상품이나 용역에 대하여 「표시광고의공정화에관한법률」 제3조 소정의 부당한 표시광고행위를 함으로써 고객이 손해를 입은 때에는 이를 배상할 책임을 집니다.

④ 온라인 샵은 고객이 원하지 않는 영리목적의 광고성 전자우편을 발송하지 않습니다.


제20조 (회원의 ID 및 비밀번호에 대한 의무)


① 제20조의 경우를 제외한 ID와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② 회원은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해서는 안됩니다.

③ 회원이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도난당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바로 온라인 샵에 통보하고 온라인 샵의 안내가 있는 경우에는 그에 따라야 합니다.


제21조 (고객의 의무)


① 고객은 다음 행위를 하여서는 아니되며, 해당 행위를 하는 경우에 온라인 샵은 고객의 서비스 이용제한 및 적법 조치를 포함한 제재를 가할 수 있습니다.

ⓐ 신청 또는 변경시 허위 내용의 등록

ⓑ 타인의 정보 도용

ⓒ 온라인 샵에 게시된 정보의 변경

ⓓ 온라인 샵이 정한 정보 이외의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 등의 송신 또는 게시

ⓔ 온라인 샵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에 대한 침해

ⓕ 온라인 샵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 온라인 샵의 운영진, 직원 또는 관계자를 사칭하는 행위

ⓗ 온라인 샵의 승인을 받지 않고 다른 고객의 개인정보를 수집 또는 저장하는 행위

②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 화상, 음성,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온라인 샵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③ 고객은 회원가입 신청 또는 회원정보 변경 시 실명으로 모든 사항을 사실에 근거하여 작성하여야 하며, 허위 또는 타인의 정보를 등록할 경우 일체의 권리를 주장할 수 없습니다.

④ 고객은 본 약관에서 규정하는 사항과 기타 온라인 샵이 정한 제반 규정, 공지사항 등 온라인 샵이 공지하는 사항 및 관계법령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온라인 샵의 업무에 방해가 되는 행위, 온라인 샵의 명예를 손상시키는 행위를 해서는 안됩니다.

⑤ 고객은 주소, 연락처, 전자우편 주소 등 이용계약사항이 변경된 경우 이를 온라인 샵에 알리지 않음으로 인하여 발생하는 일체의 불이익에 대하여 온라인 샵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⑥ 고객은 온라인 샵의 사전 승낙 없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영업활동을 할 수 없으며, 그 영업활동의 결과에 대해 온라인 샵은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또한 고객은 이와 같은 영업활동으로 인해 온라인 샵이 손해를 입은 경우, 고객은 온라인 샵에 대해 손해배상의무를 지며, 온라인 샵은 해당 고객에 대해 서비스 이용제한 및 적법한 절차를 거쳐 손해배상 등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제22조 (연결 "온라인 샵"과 피연결 "온라인 샵" 간의 관계)


① 상위 "온라인 샵"과 하위 "온라인 샵"이 하이퍼 링크(예: 하이퍼 링크의 대상에는 문자, 그림 및 동화상 등이 포함됨)방식 등으로 연결된 경우, 전자를 연결 "온라인 샵"(웹 사이트)이라고 하고 후자를 피연결 "온라인 샵"(웹사이트)이라고 합니다.

② 연결"온라인 샵"은 피연결"온라인 샵"이 독자적으로 제공하는 재화 등에 의하여 고객과 행하는 거래에 대해서 보증책임을 지지 않는다는 뜻을 연결"온라인 샵"의 초기화면 또는 연결되는 시점에서 명시한 경우에는 그 거래에 대한 보증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23조 (저자권의 귀속 및 이용제한)


① 온라인 샵이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기타 지적재산권은 온라인 샵에 귀속합니다.

② 고객은 온라인 샵을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 중 온라인 샵에게 지적재산권이 귀속된 정보를 온라인 샵의 사전 승낙없이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됩니다.

③ 고객이 서비스 화면 내에 게시한 게시물의 저작권은 게시한 고객에게 귀속됩니다. 단, 온라인 샵은 서비스의 운영, 전시, 전송, 배포, 홍보의 목적으로 회원의 별도의 허락 없이 무상으로 저작권법에 규정하는 공정한 관행에 합치되게 합리적인 범위 내에서 회원이 등록한 게시물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전문외의 목적으로 고객의 게시물을 사용하는 경우 당해 고객에게 통보하여야 합니다.


제24조 (정보의 제공)


① 온라인 샵은 고객에게 서비스 이용에 필요가 있다고 인정되는 각종 정보에 대해서 전자우편이나 서신우편 등의 방법으로 회원의 동의를 얻어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② 온라인 샵은 서비스 개선 및 고객 대상의 서비스 소개 등의 목적으로 고객의 동의 하에 추가적인 개인 정보를 요구할 수 있습니다.


제25조 (분쟁해결)


① 갑은 고객이 제기하는 정당한 의견이나 불만을 반영하고 그 피해를 보상처리하기 위하여 피해 보상 처리 기구를 설치, 운영합니다.

② 온라인 샵은 고객으로부터 제출되는 불만사항 및 의견은 우선적으로 그 사항을 처리합니다. 다만,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고객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즉시 통보해야 합니다.

③ 온라인 샵과 고객 간에 발생한 전자상거래 분쟁과 관련하여 고객의 피해구제신청이 있는 경우에는 정거래위원회 또는 시, 도지사가 의뢰하는 분쟁조정기관의 조정에 따를 수 있습니다.


제26조 (관할 및 준거법)


① 온라인 샵 고객간에 발생한 전자상거래 분쟁에 관한 소송은 제소 당시의 고객의 주소에 의하고, 주소가 없는 경우에는 거소를 관할하는 지방법원의 전속관할로 합니다. 다만, 제소 당시 고객의 주소 또는 거소가 분명하지 않거나 외국 거주자의 경우에는 민사소송법상의 관할법원에 제기합니다.

② 온라인 샵과 고객간에 제기된 전자상거래 소송에는 한국법을 적용합니다.


<부칙>


본 약관은 2011년 09월 04일 작성되었으며 효력은 동년 09월 04일부터 발생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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